메뉴 건너뛰기

문재인 정권 실정위키 홈 »  박근혜 대통령 탄핵 사태의 역설
KO
조회 수 171 추천 수 0 2017.10.19 19:06:18
크로커 *.5.18.20

edit 개요

JTBC의 테블릿PC 보도 조작과 그것이 촉발한 좌파 종북 단체들이 주도한 대규모 촛불시위, 여야 합의가 아닌 야당이 특검을 추천하도록 한 특검법을 박근혜 대통령이 그냥 재가한 것, 그리고 애초 검찰에서 무혐의되었던 뇌물죄로 구속, 기소되어 인권 침해적 재판을 받게 된 일련의 탄핵 흐름을 살펴보면, 박근혜 대통령이 지나치게 무기력하게 대응한 것이 아닌가 의구심을 가질 수 있다. 필자도 그렇게 생각했다.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은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?

몇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이 필요하다. 만약 탄핵사태가 없었으면 우파 정권이 차기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었을까? 탄핵사태가 없었더라도 문화계, 교육계, 방송계, 언론계, 법조계 등 사회 전방위적으로 침투한 이른바 반대한민국적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을 식별하고 그들에 대한 반대 운동이 가능했을까? 탄핵사태가 없었던 상황에서 문재인 정권이 정상적으로 당선되었다고 가정했을때 그들의 내로남불 식 힘과 파워는 훨씬 더 작아졌을까? 탄핵사태가 없었더라도 우파들과 대한민국의 가치를 지키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현재 이 정도로 커질 수 있었을까?

필자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모두 부정적으로 본다. 박근혜 대통령은 정말 큰 그림을 그리고 있었던 것이다.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의 희생은 암울했던 대한민국의 미래를 되살린 기적이 될 것이다.

edit 사태 진행 요약

edit 결론

엮인글 :
공헌자 :
크로커
위로